자기계발 및 마인드컨트롤

생활이 망가지고 있다는 신호들!

리치오빵 2022. 12. 16. 15:42

생활이 망가지고 있다는 신호들!

 

 

 

생활이 망가지고 있는 신호들에 대해서 짧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과 같은 추운 겨울날, 집에서 핸드폰을 보는 시간이 더 많으실 듯한데요.

 

 

바로 이런 걸 방지하고 경계심을 가지는 차원에서 몇몇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니 춥다고 방안에서만 너무 루즈하게만 지내지 마시고 나가서 운동으로 땀도 흘리고 해서 건강도 인생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1. 누워서 핸드폰을 하는 시간이 증가한다.

 

서두에서도 말씀드렸습니다. 누워서 핸드폰을 보는 시간이 증가한다는 것은 그만큼 더 게을러졌다고 해석이 가능하겠습니다. 핸드폰보다는 책을 더 가까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핸드폰으로 돈벌이 및 학습을 하는 등의 건설적인 것은 제외입니다. 쓸데없이 게임 및 OTT 등의 불필요한 곳에 너무 많이 시간을 할애하는 것을 자제하자는 말씀입니다.

 

 

 

2. 해야 할 일을 미룬다.

 

해야 할 일을 미루는 거 역시 게을러졌다고 해석이 가능하죠. 그만큼 멘털이 약해진 상황이고 하루하루 해야 할 일을 미루다 보면 습관이 되어 다시 좋은 습관을 기르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오늘 하지 않으면 내일은 두배로 늘고 내일모레는 해야 할 일이 3배가 또 쌓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바로 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3. 잘 못된 걸 알아도 자기 합리화를 한다.

 

몸이 게을러지면 생각도 게을러집니다. 잘못된 것을 알면 고치려고 해야 하는데 핑계가 많아지거나 자기 합리화 하기 시작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머릿속으로 들어오기 시작하죠.

 

 

이런 자기 합리화가 하루하루 증가한다면 나쁜 정신상태가 쌓이는 것입니다. 잘못된 것은 인정하고 바로 고치려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4. 자주 무기력하다.

 

정신상태가 루즈 해졌기 때문에 자주 무기력합니다. 물론 지금과 같이 추운 날씨에 잠깐 쉬고 여유 있게 하는 건 괜찮지만 갑자기 잠을 많이 잔다거나 생활리듬이 깨진 상황이 지속된다면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찬 물에 세수를 하거나 좋은 글귀를 읽거나 등의 자기만의 동기부여 수단을 만드시고, 이런 무기력함을 벗어나려고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5. 부정적인 생각이 머릿속에 맴돈다.

 

기존에는 긍정적인 생각이 많았는데, 부정적인 생각이 더 많이 들어 열심히 해도 달라지지 않는다라는 생각을 더 자주 하게 도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마음속에서 이런 '에너지 뱀파이어'를 제거하고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부정적 생각을 버리고 활기차고 긍정적인 생각을 일부러라도 주입시키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생활이 망가지는 시그널에 대해서 짧게 살펴보았습니다. 결국 정신력이 약해져서 게을러지면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런 것에서는 벗어나려면 거창 한 것보다는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면 더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책 하루에 5분 더 읽기, 10분 더 일찍 일어나기, 하루 10분 걷기.. 등등 이런 것을 세워서 습관화하면 되겠습니다.

 

 

추운 겨울날 생활을 망치는 습관보다는 인생을 더 유의미하게 만드는 습관 하나씩 해 보는 게 어떨까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