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및 마인드컨트롤

부자 마인드 vs 거지 마인드.. 이 차이점은??

리치오빵 2022. 11. 5. 15:25

부자 마인드 vs 거지 마인드.. 부자 근성을 키우자!

 

 

오늘은 부자 마인드와 거지 마인드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과연 이 차이는 무엇이고 어떻게 부자 근성을 키울 수 있는지까지 얘기해보겠습니다.

 

 

예를 들면 20대 초, 중반의 젊은 사람이 멋진 스포츠카를 타고 거리를 다닌 것을 봤다고 칩시다. 이럴 경우 보통은 두 가지의 반응이 나옵니다.

 

 

1. 젊은 사람이 어떻게 해서 저런 차를 가지고 다닐까? 저 사람은 무슨 사업 및 일을 해서 어린 나이에도 비싼 차를 몰고 다닐까? 아주 멋지기도 하고 궁금하네. 나도 한번 알고 싶네.

 

 

2. 젊은 사람이 운 좋게 부자 부모를 잘 만난 모양이네. 벌써부터 저런 차를 타고 다니군. 젊을 때 고생을 안 해보면 나중에 안 좋을 텐데. 고생이 없 성과는 오래 안 가기 마련이지. 저런 부귀영화(young and rich)는 얼마 안 갈 거야. 

 

 

단순히 설명을 하기 위한 예시를 가지고 왔습니다만 1번의 경우가 부자의 마인드이며 2번의 경우가 거지 마인드입니다. 거지 마인드는 나보다 나은 타인을 보고 존경하고 본받으려는 마음을 가지지 않고 마냥 타인을 비판하고 깎아내리기 바쁘죠.

 

 

그리고 이런 거지 마인드를 가진 사람은 평소 자존감이 없을 뿐 아니라 노력조차 안 하고 그저 누가 자기에게 뭘 해주기를 바라는 공짜심리가 훨씬 많습니다.

 

 

그리고 평소 부정적이고 말투 및 기본적인 매너가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사람이나 일을 대하는 자세도 긍정적인 면보다는 부정적인 것만 먼저 보게 되는 성향이죠.

 

 

물 컵에 물이 반 잔 정도 차있다고 가정한다면, 긍정적인 사람들은 '물이 그래도 반이나 차있네. 그래도 마실 물이 있어서 다행이다.'라는 말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렇지 않고 부정적인 사람들은 '에이.. 물이 반 밖에 없네.. 너무 부족해'  등등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이겠지요. 

 

 

이를 탈피하기 위해서는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 먼저 하지 않는 게 우선입니다. 매사에 무엇을 하고 누구를 만나든 항상 웃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는 습관을 들이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다들 부자가 되고 싶어 하고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부는 하루아침에 쌓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피 나는 노력과 남 보다 두배 세배 더 열심히 하여 자기 자신을 극복한 사람들이죠.

 

 

이런 과정 없이 운으로 부를 버는 방법은 도박, 로또 등등 사행성 투기 밖에 없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런 것이야 말로 오래가지 않죠. 

 

 

긍정의 습관 역시 부자마인드의 일부로서 우리를 부의 길로 가져다주는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긍정의 마인드는 관상학 적으로도 인상도 더 좋아지게 만들고 스트레스도 덜 받게 하여 정신적으로도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부자 근성과 거지 근성의 차이를 단순한 예로 설명드려보았습니다. 여러분은 부자 근성과 거지 근성 중 어디에 속하시고 싶으신가요? 그리고 부을 축적하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평생 남이 해주는 것만 바라보고 사실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