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당장 급등 가능한 주식 소개!(feat. 일정 매매 가능!)

리치오빵 2023. 2. 20. 22:56

오늘은 아주 빠른 단기 매매가능한 섹터 및 종목 간단하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일정에 따른 수급이 들어오기에 일정매매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매매 관련 손절가 및 익절가 드리고, 마지막에 주의 사항도 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제시된 익절가 및 손절가는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이 점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1. 섹터는?


바로 UAM 관련입니다. "2023 드론쇼 코리아"가 오는 23일~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립니다. 국내 최초 및 최대의 드론 전문 콘퍼런스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시회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별관 및 공동관 합쳐 6개의 홀을 사용할 정도로 아주 큰 행사이며, 참가 업체는 국, 내외 업체 포함 저네 14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한다고 합니다. 관람객 또한 2만 명 이상 예상이 되는 등 아주 관심이 큰 행사입니다.


하기 이런 일정에 맞추어 미리 선취매한다면 데이 트레이닝 및 스윙으로 손색이 없는 매매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게 바로 일정 매매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2. 종목


그렇다면 이와 관련된 주식이 나오겠지요. 바로 드론 관련 및 우주항공 관련 종목이 이에 해당되겠습니다. UAM 관련에 초점을 더 맞추고 종목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기 3개의 회사 모두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고 하니, 모멘텀이 다른 종목보다는 더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베셀>

드론 테마에는 절대 빠질 수 없는 종목입니다. 도심 무인항공기 국책 사업도 수주를 받았으며 이재명 테마 종목이기도 합니다. 대한항공과 차세대 수직 이착륙 무인 항공기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트적 분석으로 현재 440일선 근처에서 아주 저점에서 형성되고 있습니다. 5900원을 이탈하지 않고 며칠간 지지 받고 있습니다. 아직은 거래량이 터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단기 관점에서 현재가 6050원 자리에서 매매 가능하리라 보이며, 매물이 많은 7000원 이상으로 자율 매도 하시면 되겠습니다. 5900원을 손실 가격으로 잡으면 되겠습니다.

<네온테크>

원래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 등의 절단 장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소방, 물류, 방재 등 산업용으로 드론을 소유하고 있어 드론 테마로 엮인 종목입니다.


"도심항공모빌리티" 상용화 정책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고 있으며, 드론의 핵심 기술 특허가 4건이나 됩니다. 현대차 및 한화 등의 대기업도 동사에 투자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기술적 분석으로는 쌍바닥(double bottom)을 형성하고 있는 3000원 라인 지지한다면 스윙 이상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전 고점인 3900원을 돌파한다면 더 크게 갈 수도 있습니다.


현재 가격 3700원도 매매 가능자리라고 보이며 3500원 이하가 된다면 더 좋습니다. 4000원 정도 익절 및 3200원 손절가 잡으면 무리가 없겠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컴퓨터 및 네트워크에 필요한 장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드론 제작 시 이런 통신 및 장비가 필요해서 단순 테마로 엮여있습니다. 통신은 어디서나 필요하므로 가상화폐 테마도 같이 있습니다.


차트적으로는 제일 좋게 보입니다. 이미 작년 말에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이 한번 있었기 때무입니다. 현재 240일 이동평균선 잘 지지받고 있습니다.


대응만 잘하시면 하루 만에 큰 수익도 가능한 차트로 보입니다. 이미 거래량이 들어왔고 세력들이 빠진 흔적이 없기 때문에 빠르고 화끈한 매매를 좋아하신다면 적합한 차트입니다.


현재 레벨인 5490원도 매수 가능 할 것으로 보이며, 5800 이상 자율 매도 하시면 되겠습니다. 손절가는 tight 하게 5100원 정도면 무리 없겠습니다.


그 외 기산텔레콤, 피씨디렉트도 이 테마에 빠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단기 및 스윙매매에 주식에게까지 매매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다만, 공부용으로 흐름 지켜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3. 참고 및 주의 사항


참고로 UAM 사업은 자율주행과 더불어 국책과제 사업 중 하나입니다. 즉 국가교통부에서 이미 계획을 세우고 관련 분야 성장 시키려고 정책적인 지원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설사 이번 행사에 주가가 올라가지 않더라도, 올해 8월 전라도 고흥에서 실증사업이 예상되어 있고, 또 내년부터는 도시에서 실증 사업 진행한다고 합니다. 향후 드론 사업이 미래 산업인 점을 감안한다면 테마는 살아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종목은 모두 시가 총액이 1000억 미만이고, 실적도 양호하다고는 말할 수 없죠. 아주 소액으로 매매 경험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게 지금으로서는 현명해 보입니다.


이후 미래 성장 동력이 확실시되고, 이로 인해 실적이 증가한다면 그때 다시 본질을 보고 재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지금은 전혀 급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만 일정매매에 대한 개념 및 관련한 주식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공부 및 경험측면에서 아주 소량으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언급된 종목의 상승을 보장하지 않으니 단기 매매에는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